대구 옥포 대성베르힐 안전한 교육 환경 눈길

입력 2014-06-16 09:42  



- 초.중.고교 단지 인근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내 아이의 통학길 안전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 자식을 가진 부모입장에서 내 아이의 통학길이 안전하다면 이사도 감행하는 것이 요즘 사회상이다.


지방의 한 아파트에서는 이웃 아파트 아이들이 자신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로 통학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단지 내 통행로에 단지 내 도로 이용을 제지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이유야 어떻든 이웃 아파트 주민들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약 400m가량 통학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계속 이용하길 원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이처럼 아이들의 통학은 이웃간의 분쟁을 야기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시대가 됐다. 아파트 인근에 초?중?고교가 몰려 있거나 2곳 이상의 학교가 분포하고 있는 경우 그렇지 않은 환경을 가진 아파트 보다 시세가 높다.


대구광역시의 경우 전통적으로 수성구 일대가 교육환경이 우수하지만 도시가 확장되고 교통편이 좋아지면서 도시외곽으로도 교육환경이 갈수록 개선되고 있다.


대성건설이 대구 달성군 옥포면 옥포택지지구 C-1블록에 1,067가구를 짓는 옥포 대성베르힐 아파트는 좋은 교육환경으로 학부형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옥포택지지구는 LH가 대구 달성군 옥포면 일원 조성하는 택지지구로 997,699㎡ 면적에 주택은 5,872가구를 짓고 예상 거주 인구는 17,236명이다.


옥포 대성베르힐은 옥포지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고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모두가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중심상업지구 내에 들어설 학원시설 역시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좋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9개동으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이며 평면은 3가지 타입으로 설계 돼 각각 △84A㎡ 680가구 △84B㎡ 286가구 △84C㎡ 101가구 등 이다.


전체 가구 4베이, 남향위주로 배치, 설계 돼 채광, 통풍이 좋고 단지 3면이 약 10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접해 있어 자녀들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이마트 성서점 인근에 오픈됐고 17일(화) 특별공급, 18일(수)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문의 : 053-581-0581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